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회사일이 바쁠때는 책상청소도 재밌는데 딱 그런 타이밍에 채굴을 접하게 되어 신이 납니다.(ㅋㅋ ㅠㅠㅠㅠㅠ)

그냥 Windows 10 Home이 집에있어서 한대를 설치해서 mining 돌려놓고 anydesk로 가끔 필요할 때 원격으로 보면되는데 우연히 채굴 전용 OS가 있는데 무려 공짜라고 해서 쓱쓱 읽어보고 설치를 마쳤습니다.

설치 방법은 Youtube에 많지만... 죄다 영어라서 다음번에 올려볼까 생각만 하고 있어요. (아무리 월급 루팡이지만 또 할일은 하는 루팡이라.)

이번에는 그냥 소개와 레퍼럴 홍보만 좀 (굽신굽신~)

레퍼럴 : hiveos.farm?ref=499763

프로모션 코드($10 제공) : CMB10USDPROMO

 

The Ultimate Mining Platform

Get more from your GPUs and ASICs: batch management, schedules for automatic management, autofan, statistics, and much more

hiveos.farm

 

1. 자 우선 간략 특징

- 채굴 전용이므로 여타 다른 기능이 아무것도 없는 정말 가벼운 SW이고 실제로 용량도 8GB 정도만 준비하면 됩니다.
근데 신기한건 저는 16GB USB에 설치했는데 남은 용량이 14GB네요. 그러면 OS는 달랑 1GB??

- 모니터링이 정말 직관적이라 여러대의 장비를 운영할때는 정말 좋아보입니다. 근데 저처럼 1개만 하는 분들은 무쓸모!

- 그리고 원격접속이 내장되어 있어서, web이나 app으로 접속해서 모니터링은 물론 오버클럭을 조정하거나 mining관련 모든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. 이러면 설치만 하고 나면 모니터, 마우스, 키보드가 전혀 필요없어지죠.

- 장비 1대까지는 무조건 무료이고, Hive mining pool에서 채굴을 하면 4대까지 무료입니다. 이후는 장비당 매월 $3입니다. 1년이면 36불이니까 만만치는 않네요. 엇 생각해보니 비싸네 ㅋㅋ
그래서 저는 장비를 추가하더라도 1대는 ethermine에서, 이후는 Hiveon pool에서 채굴을 할까 하구요.

Hive On 가격정책

2. 설치 후기

- USB 16GB가 굴러다니는걸 주워서 먼지를 닦고, 공홈에서 받은 img 파일을 rufus를 이용해서 flashing 했습니다. 당연히 포맷되니까 내용은 지우구요.

- 근데 저의 착각이 이게 설치 미디어를 만든거고 이제 장비의 SSD를 포맷하고 OS를 설치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.... 무려 이 USB가 OS drive가 되는것이었던 것이었습니다.(기다리고 있던 SSD 무안하게...)

- USB 굽고나서 안에 rig.config 라는 텍스트 파일이 있는데 여기에 나의 Hiveon 주소, ID, 비번 적어주고 장비에 USB, 랜선 꽂아서 부팅해주면 그냥 모든게 끝!! 입니다. 자동으로 마이닝 돌기시작하구요.

- wifi를 쓰실 때는 USB/Network/wifi.txt 파일에 SSID, 비번을 써주면 되는데 저는 실패했습니다. 아마 당시 접속문제 였지않나 싶네요.

- 그러고 나면 장비는 내팽겨쳐 놓고 Web이나 App에서 원하는대로 오버클럭 해주고 시작 눌러주면 끝이네요.ㄷㄷㄷ

부팅하면 이렇게 알아서 마이닝 시작합니다. (너무나 허무~)
App에서도 잘 확인이 됩니다.
참고로 3060ti는 이기준으로 오버클럭했어요.

 

3. 정리

- 자 이렇게 윈도우 OS 비용과, 500GB의 NVMe SSD가 남게 되었습니다. 참고로 16GB USB는 7천원이면 살수 있습니다.

- 이걸 설치하고 나니 장비한대(와 그래픽카드 한개)가 허전해서 한 두대 더 들이고 싶어졌습니다. 지금 전력 리밋을 130W에 걸었으니 한달이면.... 0.13kw * 24hr * 30day = 93.6kw/month 네요. 흠 2-3대면 누진구간 뚫겠는데요.

- 사용하다가 특이사항이 있으면 추가할게요~

 

레퍼럴 : hiveos.farm?ref=499763

 

The Ultimate Mining Platform

Get more from your GPUs and ASICs: batch management, schedules for automatic management, autofan, statistics, and much more

hiveos.farm

프로모션 코드($10 제공) : CMB10USDPROMO

+ Recent posts